본문 바로가기
무비방

영화 "더블 타겟" 리얼 저격 액션!

by 무방 2024. 4. 9.

영화 포스터

 

1. 영화 소개

2007년 개봉한 더블 타켓(안톤 후쿠아) 감독 작품으로 액션,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시티븐 헌터 작가의 탁착점을 스크린에 옯긴 작품로 배우 마크 월버그가 주연을 맞았습니다. 영화의 주 내용은 전직 미국 특수부대 스나이퍼가 동료를 잃은 후 은둔 생활을 하던 중 대통령 암살 음모에 휘말리며, 누명을 벗기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2. 주요 등장인물

밥 리 스웨거 (마크 월버그)

밥 리 스웨거는 전직 특수부대 스나이퍼로, 정의롭고 냉철하며 뛰어난 저격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통령 암살 음모에 휘말리며 자신에게 누명을 씌운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싸웁니다.

 

닉 멤피스 (마이클 페나)

닉 멤피스는 FBI 요원으로, 처음에 스웨거를 추적하는 인물이었다가 진실을 알아가면서 스웨거와 협력하게 됩니다. 정의감이 강하고 진실을 추구하는 성격으로 스웨거로 함께 음모를 파헤쳐 나갑니다.

 

사라 펜 (케이트 마라)

사라 펜은 간호사이며 동료 도니의 아내입니다. 처음에는 스웨거를 경계하지만 총상을 입은 그를 치료해 줍니다.

 

존슨 대령 (대니 글로버)

존슨 대령은 스웨거의 애국심을 이용해 그에게 임무를 부여하고, 이후 스웨거가 누명을 쓰고 도망치는 상황에까지 이르게 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찰스 미첨 (네드 비티)

찰스 미첨은 상원의원으로 영화 속 대표 악당이고 존슨 대령과 같이 스웨거를 위협하며 대립구도를 유지하는 인물입니다.

 

3. 영화 줄거리

미국 특수부대 스나이퍼 스웨거는 그의 동료 도니와 함께 철수 병력을 엄호하라는 명령을 받고 작전을 나가게 됩니다. 작전 도중 적들에게 발각되며 공격을 받게 되고 임무 수행 중 도니가 죽게 됩니다. 작전 지역에서 무사히 빠져나온 스웨거는 미국으로 돌아와 은퇴 후 산속에서 애완견과 함께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던 어는 날 존슨 대령이 찾아오게 되고 그로부터 대통령 암살 정보를 듣게 됩니다. 존슨 대령은 대통령 암살 정보를 입수했고 암살자는 스나이퍼일 가능성이 크다며 스웨거에게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그렇게 스웨거는 다시 한번 국가를 위해 나서게 됩니다. 암살 가능성이 가장 유력한 3곳의 도시 답사를 마친 스웨거는 필라델피아가 유력하다고 말하게 됩니다. 얼마 뒤 대통령이 필라델피라에 오게 되고 스웨거와 CIA 요원들은 긴장하며 암살자를 찾기 시작하는데, 총 소리가 들려오고 연설 중이던 대통령이 아닌 옆에 있던 에티오피아 대주교가 쓰러지며 현장은 아수라장이 됩니다. 그런데 갑자기 스웨거와 함께 있던 경찰이 총을 꺼내 스웨거를 향해 쏘고 스웨거는 창문 밖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CIA 요원들은 스웨거가 범인인 것처럼 현장을 조작하고 FBI와 경찰은 스웨거를 쫓게 됩니다. 스웨거는 현장 있던 FBI 요원 멤피스를 제압한 후 차를 훔쳐 현장을 빠져나가게 됩니다. 멤피스는 도망치던 스웨거의 말과 행동에 그가 범인이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총상이 심한 스웨거는 전우 도니의 아내 사라를 찾아가 그녀에게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스웨거와 멤피스

 

한편 멤피스는 스웨거를 조사하던 중 그가 사격 대회에서 명중시켰던 과녁을 보며 그의 엄청난 사격 솜씨에 점차 그가 범인이 아닐 수 있겠다는 생각이 확신으로 변해갑니다. 멤피스는 총알이 날아온 방향이 스웨거가 있었던 곳이 아니라 교회 첨탑이라는 것을 알아내고 그곳을 조사합니다. 사라는 도니가 아끼던 총을 스웨거에게 주게 되며, 다음날 사라는 스웨거가 찍은 차량 고유번호 사진을 멤피스에게 전달하고 멤피스는 차량 고유번호를 조회하지만 델타급 기밀사항으로 권한이 없자 선배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멤피스는 비정부기관 청부회사라는 것을 알아내지만 존슨의 부하들에게 잡혀가게 됩니다. 멤피스는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스웨거에 의해 구출되며 대주교를 저격한 진범을 알아내고 그가 있는 곳으로 찾아가게 됩니다. 한편 사라는 존슨의 부하들에게 납치되고, 스웨거와 멤피스는 존슨의 부하들과 용병들을 처치하며 이 일의 배후에 존슨 대령과 찰스 미첨 의원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그제야 사라가 납치된 사실을 알게 됩니다. 존슨과 미첨 의원의 약점을 알고 있는 스웨거는 사라를 구하기 위해 거래를 제안하고 그들과 만나게 됩니다. 미리 숨어있던 존슨의 저격수들을 모두 제거하지만 FBI가 도착하며 스웨거는 존슨과 미첨 의원을 보내주고 투항하게 됩니다. 스웨거는 대주교 암살이 자신의 짓이 아니라고 증명하기 위해 증거물로 보관 중이던 자신의 저격용 총에 실탄을 넣고 쏘게 되지만 총을 발사되지 않습니다. 집을 나설 땐 항상 총의 공이를 바꿔 두었고 스웨거는 무죄를 입증받으며 풀려납니다. 존슨과 미첨 의원은 별장에 모여 술을 마시며 자축하지만 풀려난 스웨거에 의해 집이 폭파되면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4. 총평

영화 더블 타겟은 다양한 액션 장면과 주인공 바크 월버크의 연기는 관객들에게 깊은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액션 장면은 영화의 긴장감을 높이고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의 전개에 박진감을 더합니다. 개인적으로, "더블 타켓"의 이야기 전개는 매우 흥미롭고 긴장감을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액션 장르의 팬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작품 중 하나로, 스토리의 전개 방식과 캐릭터의 성장이 잘 조화를 이룬 영화입니다.